킷백이 리뉴얼 이후에 가격적인 메리트가 없어 많이 안 쓰게 된터라 오랜만에 들어가봤는데요.

엇... 들어갈 때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르게 표기되는 현상이 있네요.

뭔가 미심쩍은 냄새가 납니다..

 

 

예전에도 킷백은 오류가 빈번했던터라 특정한 루트로 접속하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리뉴얼하면서 그 방법이 없어지긴 했습니다.

근데?..... 또 찾았네요.....

좋은 건 혼자만 알 수 없기에 간단한 방법을 적어볼까 합니다.

 

 

 

 

 

 

 

 

https://www.kitbag.com/

메인 화면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접속한 국가의 언어 및 화폐단위가 적용되는 창 같은데요,

이 부분이 가격 오류에 지장을 미치게 됩니다.

여기서 Continue 버튼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국가 설정이 되고, X를 누르면 기본사이트인 영국 국가가 유지됩니다.

킷백은 대한민국의 한글과 화폐 단위인 원(₩)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Continue를 누르시면 한국 사이트로 자동 접속됩니다.

 

 

 

 

 

 

비교를 위해 먼저 바르셀로나의 22-23 신상 유니폼을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1. 기본 접속

전체적인 비교를 위해 화폐단위는 모두 파운드(£)를 사용하겠습니다.

유니폼의 가격은 £74.95

한화로 약 119,000원 정도가 나옵니다. (글 작성일 22.06.22 기준)

 

기본사이트는 www.kitbag.com  입니다.

 

여기서 www 뒤에 숫자 2를 붙여서 www2.kitbag.com 으로 접속해보겠습니다.

 

 

다시 들어가는 화면에서는 Continue 버튼을 누르지 마시고 상단에 X 버튼을 눌러주세요.

(Continue 버튼을 누를 경우 자동으로 국가 설정이 됩니다.)

 

 

 

 

 

 

 


2. 미국 접속(www2.kitbag.com) 

www2.kitbag.com 으로 접속했을 경우 화폐 단위가 USD로 바뀌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아마 미국으로 국가 설정이 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렇게 다시 파운드로 화폐 단위를 바꿔서 조회를 하면 아까 74.95파운드였던 바르셀로나의 홈 유니폼이 78파운드가 됩니다. 한화로 약 124,000원이 되네요. 아까 기본 접속한 것보다 약 5,000원이 더 비싸네요.

 

 

자 이번엔 www3으로 가보겠습니다.

 

www 뒤에 숫자 3를 붙여서 www3.kitbag.com 으로 접속해보겠습니다.

 

 

 

 

 

 

 

 

 

 


3. 호주 접속(www3.kitbag.com)

호주는 무려 69파운드.

한화로 109,000원 정도가 됩니다. 미국보다 약 9파운드나 저렴하네요.

 

 

www4로 가볼까요.

 

 

 

 

 

 

 

 

 


4. 대한민국 접속(www4.kitbag.com)

ㅋㅋㅋㅋㅋㅋㅋ

한국으로 접속하면 93파운드. 한화 약 147,000원입니다.... 호구도 아니고...

호주와 비교해봤을 때 약 40,000원 차이니까 이건 좀 심하다 싶네요...

 

이렇게 킷백은 총 4가지 국가로 구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 국가별로 환율을 환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차액인 것 같은데 혹시 배송비나 기타 다른 비용이 달라지는건가 싶어서 구매하는 과정까지 한번 확인해봤습니다.

 

 

 

 

 

 


※ 가격 비교

우선 국내 기준(www4.kitbag.com) 장바구니를 담았을 때의 금액입니다.

배송지도 마찬가지로 대한민국 기준입니다.

유니폼 가격 : £93.00

배송비 : £10.99

포장비 : £0.81

합계 : £104.80 (한화 약 166,100원)

 

 

 

 

 

 

 

이번엔 가장 저렴했던 호주(www3.kitbag.com)로 넘어가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배송지는 대한민국 기준입니다.

유니폼 가격 : £69.00

배송비 : £10.99

포장비 : £0.56

합계 : £80.55 (한화 약 127,700원)

 

 

실제로 배송비나 포장비 등에서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았습니다.

어쨌든 총 금액으로 아래와 같은 비교 결과가 나옵니다.

 

- 한국 주소 : £104.80 (한화 약 166,100원)

- 호주 주소 :£80.55 (한화 약 127,700원)

 

한국 기준으로 구매하면 관세까지 붙게 되어 더 큰 부담이 되겠네요...

 

이렇게 다소 억울(?)할 수 있는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위에 언급한 것처럼 계속 호주 주소가 저렴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혹 구매를 하시게 될 경우 이렇게 국가별주소로 비교를 해보고 구매하시는 게 가장 현명한 소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