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영 매장에서 쓰고 있는 모레스토.

좌측 스팀이 급격하게 약해지는 현상이 발생했다기에 방문!

최근에 A/S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증상이 반복되어 스팀뭉치를 통째로 바꿔야 할 것 같습니다.

 

 

 

 

 

 

 

 

 

 

 

 

 

 

 

 

시작하기 앞서 교체 전 전원을 OFF 상태로 바꾸고 압력을 다 빼줘야합니다.

어제 마감 후 머신을 끄고 가달라고 부탁해놨습니다.

 

 

 

 

 

 

 

 

상판을 드러내고 스팀뭉치 연결 부위를 풀어줍니다.

스패너로 풀어야하는데 정면에서 봤을 때 시계 방향입니다.

 

 

 

 

 

 

레버까지 모든 부속을 해체하면 스팀뭉치 전체를 뺄 수 있습니다.

 

 

 

 

 

 

 

 

 

 

 

위가 신형

아래가 구형입니다.

신형은 머신에서 나오는 동관과 연결되는 부위가 일체형으로 바뀌었습니다.

구형에 연결되어 있는 아랫쪽 스팀봉도 분리를 해줘야겠죠?

 

 

 

 

 

 

분해할 때 안쪽 부속이 떨어질 수 있으니 천천히 여는 게 좋습니다.

결속이 되었다면 다시 머신과 연결하는 작업을 진행해줍니다.

 

 

 

 

 

 

 

 

 

길이가 약간 짧은 감이 있지만 살짝 당겨서 결속하시면 됩니다.

 

 

 

 

 

 

(좌)구형/(우)신형 비교샷

 

 

 

 

 

 

자, 이제 작업이 끝났습니다.

스위치 버튼을 켜고 히팅이 되길 기다려줍니다.

(스위치 ON은 물 공급 -> START는 히팅이 됩니다. ON으로 놓고 물 공급 소리가 끝나면 START로 바꿔주세요.)

 

20-30분정도는 기다려야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청나게 강해졌습니다.

오히려 좌측이 강해지다보니 우측 스팀이 더 상대적으로 약해보이네요.

 

스팀뭉치만 새로 구매하면 어렵지 않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이번 D.I.Y는 해볼만할 것 같습니다!!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