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2022년 4월.

카라반 예약을 5일 앞두고 코로나에 감염되어 위약금을 내고 취소했었던 헬로카라반...ㅠㅠ

 

나중에 꼭 다시 오겠다고 약속했는데,

드디어 2023년 1월 20일 그 약속을 지켰다....

 

 

체크인!

우리 객실 이름은 '포르쉐'였다.

카라반 바로 옆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편하다.

데크와 카라반이 붙어있어서 일행끼리만 프라이빗하게 지낼 수 있는 공간.

 

 

 

 

헬로카라반은 강화도에서도 꽤 안쪽인 석모도라는 곳에 위치했는데, 바다 근처여서 그런지 공기도 엄청 좋고 바람도 많이 불었다.

 

 

 

 

내부

생각보다 굉장히 아늑하다.

침구류나 내부 곳곳에 청소를 엄청 신경 쓰신 게 느껴졌다.

간단한 내용을 써보자면

- 와이파이 가능

- 일반 침대 / 2층 침대 (둘 다 전기매트 있음)

- 옷장, 신발장

- 화장실

- 테이블

- 냉장고, 밥솥, 전기포트, 전자레인지, 인덕션

- 냄비, 그릇, 각종 식기류, 수건, 컵, 휴지 등

웬만한 건 다 구비되어 있다.

그릇이 코렐이고 컵이 듀라렉스여서 새삼 놀라웠다 ㅋㅋㅋㅋ (고퀄 무엇...)

 

 

화장실도 엄청 깨끗하고, 세척에 필요한 용품들은 다 구비되어 있다.

다만 화장실엔 당연히 단열이 안되기에 많이 춥다.... (하루정도는 안 씻어도 괜찮잖아...?)

 

 

 

이 아이도 마음에 든 모양....

 

 

 

 

 

카라반에서 언덕만 넘으면 바로 바닷가가 보인다.

민머루 해수욕장이다.

 

 

 

 

쪼꼬미 손이 많이 컸네 ㅎㅎㅎ

 

 

 

 

 

 

 

 

 

 

 

이제 바베큐 타임이다...

미리 예약을 해두면 카라반에 바로 붙어있는 데크에 사장님이 숯불을 가져다주신다.

많이 안해본 티가 난다....ㅋㅋㅋㅋㅋㅋㅋㅋ

가져간 프렌치렉, 양꼬치 등 숯불에 구워준다.

겨울이라 데크에 천막을 쳐놔서 환기가 잘 안 되는 게 단점.... 봄여름가을에 오면 훨씬 낭만이 있을 듯하다...ㅋㅋ

 

 

 

 

 

 

 

고기를 구우니 냄새를 맡고 고양이가 모여든다....

처음엔 요 한 마리였는데 나중엔 갑자기 네 마리가 됨....

불쌍한 눈빛을 자꾸 보내서 사람들이 음식을 꽤 줬을 듯....

 

 

 

 

 

어쨌든 식사를 마치고 밤에는 같이 오손도손 놀다가 세온이는 잠들고,

우리 둘은 TV 채널을 돌리다가 갑자기 '티파니에서 아침을'이 나오길래 조금만 보다 자야지 했는데 결국 끝까지 다 봤다...ㅋㅋㅋㅋㅋ

거의 새벽 3시.... 

나는 티파니에서 아침을 LP를 가지고 있고 영화는 안 봤었는데, 아는 노래가 중간중간에 나오니까 뭔가 더 재밌었다.

 

 

 

 

 

다음날 아침

귀여운 멍멍이도 두 마리 있당

 

체크아웃을 하면 사장님께서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주신다.

추억을 간직하게 해 주신 배려가 참 감사하다.

 

오고 가는 길에는 논에 철새가 엄청 많았다.

추운 겨울, 셋이서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