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에 갔다가 핸드드립 전문점이 생겼다는 이야기를 듣고

남자 셋이서 곧장 그 곳으로 달려갔다.


출입 시 사장님이 약간의 경계하는 듯한 느낌....

이제 그런 느낌도 낯설지 않다....ㅋㅋ





블루보틀을 좋아하던 나라서 약간 그런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이 사장님도 블루보틀을 좋아하시나보다... 뒷쪽에 블루보틀커피가 있었다..ㅋㅋ

카페는 아담하고 심플했는데 인테리어가 너무 맘에 들었었다.





메뉴도 3~4천원대로 합리적이다



'이 오슬로 로고를 어디서 많이 봤는데...' 라고 한참 생각해보니 TOKYO FOODEX2015에서 봤었다 ㅎㅎ



좁은 공간임에도 굉장히 배치를 잘 해놓으신 것 같다.




무엇보다 색깔 배치에 대한 감각이 뛰어나신 듯 했다.

심플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고유의 느낌을 잘 살린 것 같다.







바의 구조도 심플하지만 멋스럽다.

요즘 트렌드를 잘 반영하여 오픈된 주방에 브루잉존, 우유스팀기, 그라인더의 기본구성으로 이루어져있다.

아, 라떼 종류는 에어로프레스로 이용하여 커피를 내려주신다.

에스프레소머신보다는 당연히 맛이 연할 수밖에 없지만

쓴 맛이 줄어 부담없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 같다.







분주하신 직원분들.. 젊은 남자 두 분이 운영하셔서 과천지역 여자손님들이 모두 찾아간다는 소문이...




벽면엔 쿠폰종이로 가득!

카페 느낌이 너무 좋아서 블루이쉬를 찾아보니

푸드트럭 운영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였다.

'사장님... 하지만 이 정도 감각이면 오프라인샵을 많이 여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대빵은 핸드드립

나는 솔티드카라멜




오오... 핸드드립도 괜찮은데 솔티드카라멜이 겁나 맛있다...

지나치게 단맛도 짠맛도 아닌 은은하게 잘 조화가 되는 맛이었다.

먹어본 솔티드카라멜 중 손에 꼽힐 정도였으니 

과천에 가시는 분들은 꼭 한 번 가보시길^^ 




"블루이쉬 브루커피"

주소 :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로 2 그레이스호텔 107호

영업시간 : 매일 10:00 ~ 20:00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 070-4230-1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