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유니폼 수집은 취미

2020 대한민국 유니폼 출시(홈, 어웨이)

[양갱] 2020. 3. 28. 12:41

올해 2월 대한축구협회에서 로고 변경을 발표한 시점부터 아주 말이 많았었죠.

작년 12월 새로운 로고가 유출되었을 때만 해도 설마 저렇게 나온다고?! 라는 이야기가 많았었는데....(상상은 현실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축구인들 사이에서는 바뀌기 전 로고가 있는 의류를 급하게 구하느라 분주했던 기억이 나네요^^;;

 

4월 1일 출시 예정이었던 새로운 시즌의 유니폼은 얼마 전부터 나이키 매장에서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1. 2020 Korea Republic(South Korea) Home Kit

홈킷은 전반적으로 붉은 계통이지만 사실 핑크빛에 더 가까운 것 같습니다.

그라데이션이 들어가 아랫쪽으로 갈수록 더 진한 붉은색이 나타나네요.

로고는 봐도봐도 고양이 같은 느낌...ㅠㅠ

 

 

 

 

 

 

자세히 보시며 아시겠지만 태극기🇰🇷의 '건곤감리' 패턴이 유니폼에 들어가 있습니다.

나이키에서 꽤나 신경을 써준듯한 느낌입니다만 색상 배합이 참 아쉽네요.

 

 

올해 1월, 나이키와 2031년까지 재계약을 하면서 기존 2티어로 분류되었던 우리나라가 1티어로 분류되며 드디어 베이퍼니트*소재도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베이퍼니트 Vaporknit 란?

  • 선수들이 착용한 것과 동일한 소재.
  • 공학적으로 설계된 니트 패브릭이 덕트와 같은 효과를 만들어 공기 흐름을 향상시킵니다.
  • 허리 라인이 달라붙는 것을 방지합니다.
  • 최적의 통기성을 위해 가슴과 등의 땀 배출 부위에 작은 구멍(Open-hole texture)을 넣었습니다.
  • 로고는 기존 제품보다 64% 가벼우며 Nike에서 가장 통기성이 뛰어납니다.
  • 공학적인 소재의 슬리브는 미적인 느낌을 주며 속도감을 주는데 기여합니다.
  • 쇼트는 외부 이음새가 없으므로 마찰이 줄어들고 동작 범위가 증가합니다.

 

무엇보다 바지도 같은 계통의 색상이라는게 참 아쉽습니다.

바지라도 검정색이었다면 좀 더 괜찮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제 왼쪽에 있는 어웨이를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2. 2020 Korea Republic(South Korea) Away Kit

홈킷이 태극기를 상징했다면 어웨이킷은 백호를 상징합니다.

얼룩말에 가까운 디자인 같지만 개인적으로 홈보다는 좀 더 낫다는 생각이 드네요...ㅋㅋㅋ

나이키 로고와 호랑이가 골드인 건 꽤나 맘에 드는군요.

 

자세히 보시면 홈과 어웨이 모두 뒷 쪽 넥라인이 교차되어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아틀레티코 유니폼 리뷰 때도 말씀드렸지만 그 놈의 18-19 넥라인을 벗어난 것만으로도 참 다행입니다 ㅋㅋㅋㅋ

 

 

 

국내와 마찬가지로 해외에서도 반응은 많이 나뉘는 편입니다.

 

"킷 자체는 나쁘지 않다. 레드-블랙보다는 한국의 상징인 레드-블루를 사용하면 좋지 않았을까."

 

"유니크한 디자인이지만 로고는 이전이 더 나았다."

 

"기대한 것보다 더 최악이다."

 

"태극기로 저 정도의 패턴밖에 만들지 못한다고?"

 

뭐 이런저런 의견들이 많이 나왔습니다...ㅋㅋㅋ

또 막상 선수들이 입고 뛰면 '어... 나쁘지 않은데?....'하며 뇌이징 될 수도 있겠죠 ㅎㅎㅎㅎ...

 

 

이전과 달리 전국 나이키 매장에서 오랫동안 심심찮게 볼 수 있으실 듯 합니다^^

 

 

사진 출처 : Footy Headlines

 

 

 

킷백 해외직구로 유니폼 구매하기 (feat. Kitbag)

지난 포스팅에 이어 아예 유니폼 구매를 해외직구로 처음 해보시는 분도 계실 것 같아 이번엔 유니폼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www.kitbag.com/ 위 링크를 눌러 킷백 사이트에 접속해주..

shinhyu.tistory.com

 

킷백 우회할인 접속으로 유니폼 저렴하게 구입하기(feat. Kitbag)

오늘은 제가 자주 이용하는 유니폼 구매처 킷백 Kitbag에서 유니폼을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킷백은 유니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는 영국 최대의 스포츠 소매업체입..

shinhy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