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유니폼 수집은 취미

21-22 파리 생제르맹 PSG 유니폼 출시 + 메시 이적

[양갱] 2021. 8. 13. 13:19

언제나 제 마음속 올타임 넘버원이었던 메시가 PSG로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기자회견까지 지켜봤을 때 정말 마음이 아프더군요 ㅠㅠ... 한 팀에서 20여 년간 머물렀던 선수가 한순간에 자의가 아닌 타의에 의해 떠나게 되어 버렸다니....

그럼에도 팀이나 사람을 비판하지 않고 떠나는 순간까지 멋있었던 선수.... 

정말 좋아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왼쪽이 어센틱(DRI-FIT ADV) / 오른쪽이 레플리카

 

파리 생제르맹의 21-22 홈 유니폼입니다.

조던 X PSG의 조합은 출시 이후부터 계속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8-19 시즌부터 유니폼에 조던 로고가 들어가는 게 참 신기했었는데 어느덧 익숙해져버렸네요 ㅎㅎ

 

왼쪽 사진이 상위 버전인 DRI-FIT ADV(베이퍼니트) 오른쪽이 일반 보급형 레플리카입니다.

레플리카 버전은 ADV와 달리 전면에 줄무늬 2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저는 ADV를 구매했습죠...)

참고로 이번 ADV 버전은 생각보다 타이트하게 나왔습니다.

저는 평소 레플리카는 M(100)~L(105) / 베이퍼니트는 L(105)를 입습니다만 이번 ADV는 L사이즈도 타이트하더군요.

ADV를 구매하실 분은 평소 사이즈보다 한사이즈 업해서 입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18-19 PSG 써드 유니폼은 지금봐도 역대급..

 

 

 

 

리그앙 시즌 겨우 한 경기를 치렀을 뿐인데 메시로 인해 현재 유니폼은 품절 대란입니다.

메시의 이적 24시간만에 유니폼은 83만 장이 판매되었고 매출로 환산하면 1200억이라고 합니다...(역시 우리형...ㅠㅠ)

메시의 이적 후에 파리 인스타 계정도 500만 명의 팔로워가 생겼다는 걸 보면 진짜 파급효과가 어마어마하네요..

 

 

 

 

 

 

 

21-22 PSG HOME SHORTS & SOCKS

바지와 양말 사진입니다.

이번엔 정말 조던이 제대로 마음먹고 농구복 같은 쇼츠를 내놓았네요 ㅎㅎㅎ

엄청 이상한 것 같은데..... 착용샷을 보면↓↓↓

 

 

응...?? 괜찮네...

생각보다 이쁘네요.....

 

등번호 10번은 메시에게 상징과도 같은 번호였는데요,

이번 이적 시 현재 10번인 네이마르가 메시에게 먼저 양보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으나 메시가 거절했고, 10번 이전에 달았던 19번을 사용할 것이라는 예측도 있었지만 파블로 사라비아를 배려하여 이것도 고사했다고 합니다.

 

리오넬 메시는 새로운 시즌 PSG에서 등번호 30번을 부여받았습니다.

원래 30번은 리그앙에서 골키퍼에게 부여되는 번호인데 PSG 측에서 리그앙에 요청을 했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30번은 메시가 프로로 데뷔했을 때 달았던 등번호입니다.

새로운 시즌, 새로운 팀, 새로운 경기장에서 새로운 번호로 리그앙을 제패했으면 좋겠네요.

(항간에 챔스 우승해도 본전인 스쿼드라고 ㅋㅋㅋㅋㅋ)

 

 

 

유니폼 소개보다는 메시에 대한 내용만 가득했네요...

제일 좋아하는 선수다 보니 ㅠㅠ...ㅎㅎㅎ

어쨌든 2년 동안 파리에서 행복 축구하고 본인이 원하는 챔스 우승도 하고 언젠가 다시 바르셀로나로 돌아왔으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클럽을 떠나 역사상 최고의 선수를 이런 식으로 보내는 건 도리가 아니니... 꼭 다시 돌아오길 바랍니다 ㅠㅠ

"Gracias, Leo"

 

 

사진 출처

- NIKE.COM

- PSG.FR

- FOOTYHEADLIN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