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소에 대한 정보는 올릴 거라 생각을 안하던 터라 사진을 제대로 찍진 못했지만 머물렀던 곳에 대한 정보를 남기면 혹 도움이 될까 몇 자 적어본다.


원래의 일정이라는 마드리드에서 2박을 했어야 하나, 비행 지연으로 인하여 우리는 1박만 하게 되었다. 물론 돈은 2일치를 지불했다.(눈물)

2017.07.02 출발 → 2017.07.02 1박(러시아) → 2017.07.03 1박(마드리드) 의 일정이 되어버렸다.





마드리드 공항에서 공항버스를 타고 숙소로 가기 위해 아토차역으로 출발했다.

(공항버스 타는 법은 미처 적지 못하였으니 다른 분들 블로그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아토차역에 내리면 표기한 위치에 내려준다. 다시 공항으로 갈 때도 같은 위치에서 버스를 타면 된다.



혹시 헷갈릴까봐 적어두자면 아토차역을 아토차렌페(Atocha Renfe)라고 하는데 이 RENFE는 Red Nacional de Ferrocarriles Españoles의 약자로 스페인의 국유 철도라고 한다.

운영거리와 목적에 따라 Ave, Cercanias, Regional 등이 있는데 그냥 다 열차라고 편하게 생각하자...



우리가 묵었던 숙소의 이름은 '파홈아토차'(Far Home Atocha 또는 Far Home Hostel)


아토차역에서 숙소까지는 도보 16분(언덕주의)



더운날씨에 언덕길이어서 땀을 뻘뻘 흘리며 캐리어를 끌고 올라갔다.

가장 더운 시간대인 정오 경이어서 더 그렇게 느껴졌던 것 같기도 했다.



입구는 요렇게 좁게 생겼다.(출처: 구글지도)







실제로 찍은 사진은 이거밖에 없다. 와이파이 비번 기록해두려고...ㅋㅋㅋ








내부 숙소는 요렇게 생겼다.


우리는 더블룸(단독욕실)예약이었고, 비용은 2박에 140유로, 한화로 약 18만원 가량으로 비싼 편은 아니었다.(식사요금 미포함)

엄청 시설이 뛰어나거나 좋은 건 없지만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어있는 듯한 느낌이었다.

멀지 않은 거리 내에 왕궁, 광장 등이 있어서 괜찮았던 것 같다. 평점도 9점대여서 다른 투숙객들도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듯하다.

공용화장실 이용, 도미토리룸을 사용하면 숙박료가 좀 더 저렴해지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예약정보(링크) : 부킹닷컴(URL 연결)

주소 : Calle de Atocha, 45, 28012 Madrid, 스페인 (아래 지도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