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에 도착했을 때 3가지 놀랐던 게 있었다.

 

첫 번째, 날씨가 너무 좋아서 놀랐다.

 

이 곳은 아토차렌페, 마드리드공항에서 한번에 올 수 있다.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하늘....

미세먼지가 가득했던 하늘만 보다가 이렇게 깨끗한 하늘을 보니 그냥 기분이 좋았다...

햇살은 뜨거웠지만 하늘이 푸르고 맑았기에 이마저도 좋아 '감동적'이기까지했다...

 

 

 

 

 

 

 

두 번째, 사람들이 너무 친절하다.

 

감동의 쓰나미가 밀려온다...ㅠ..ㅠ

 

비행기 지연으로 어쩔 수 없이 마드리드에서 1박을 못하고 러시아 공항근처에서 숙박을 했어야 하는데,

러시아는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사람들이 엄청 불친절했다. 입국심사를 하던 공항직원부터 일반 판매직원까지 뭘 물어봐도 제대로 답해주는 사람도 없고, 숙소 때문에 줄을 서있는데 새치기하는 놈이 20명은 되는 것 같았다. 근데 러시아는 새치기가 일상적인 일인가보다.. 아무도 새치기에 대해 말하는 사람들이 없었다..(이건 좀 신기했음)

이런 상황을 겪고 스페인에 도착했을 때 마드리드공항→아토차렌페로 가는 버스를 찾던 도중 젠틀하게 생긴 아저씨가 와서 어디가냐고 묻고 이 버스가 맞다고 말해주었다... 심지어 먼저 묻지도 않았는데 우리가 길을 찾는 것처럼 보이니까 먼저 다가와 알려준 것이다..(앞머리가 살짝 벗겨졌었던 아저씨였지만 제이슨 스타뎀처럼 멋있어 보였다...)

 

...응?..나는 왜...

 

 

 

 

 

 

 

 

 

 

 


마지막으로 음식이 겁나 맛있어서 또또 놀랐다.

스페인에서 먹었던 대부분의 음식이 맛있었다... 일단 첫째날 갔던 식당!

 

1725년부터 시작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레스토랑 보틴 BOTIN

 

 

비행기 지연으로 스페인에 하루 늦게 도착했는데 다행히 레스토랑 예약시간에 늦지 않았다. (5분 남기고 세잎!)


이 곳은 기네스북에 등재 되어 있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레스토랑 보틴(Botin)

헤밍웨이의 단골식당이자 화가 고야가 무명시절 접시닦이를 했던 유명한 곳이다.
지금 일하고 계신 직원분들도 머리가 희끗하고 중후한 중년의 남자분들...
최소 30년은 여기서 일을 하셨을 것 같은 할아버지들이 많이 계셨다. 그리고 그들은 정말 자부심을 가지고 일을 하는 것 같았다.

스페인 도착 후 제일 먼저 간 식당.... 만족.. 대만족이었다.

 

 

화려하게 꾸미지 않았지만

 

하나하나가 모여 세월의 흔적을 나타낸다

 

 

 

어쨌든 비행기 지연으로 하루 늦게 도착했는데 다행히 예약시간에 늦지 않았다. (5분 남기고 세잎!)






 

감바스알아히요 : Gambas al ajillo

 

요 놈 때문에 빵을 두 바구니 비웠다.

 

 

 

 

 

코치니요아사도 (새끼돼지 통구이)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럽다. 양이 적어서 아쉽다.

 





 추천메뉴는 다음과 같다.

1. 감바스알아히요 : Gambas al ajillo €23.90
2. 코치니요아사도 (새끼돼지 통구이) : Cochinillo asado €24.80
3. 샹그리아 1/2피쳐 : Sangria 1/2 €7.70
=> 둘이서 요 구성으로 시키면 딱 알맞는 것 같다. 식전빵까지 포함해서 60유로 가량 지출.

식전빵이 테이블마다 놓여있는데 먹으면 돈을 내야한다. 먹어볼만하다... 우린 맛있어서 두 바구니 먹었음..ㅋㅋㅋㅋㅋ(식전빵은 한 바구니당 1.75)

2017년 7월 기준 가격이며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도 있어요!



보틴은 손님이 많기 때문에 예약을 미리해둬야 한다.

우리가 갔을 때는 한국인 가족분들이 계셨었는데 워낙 한국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이라고 했다.

 

 

위치 : Calle Cuchilleros, 17, 28005 Madrid, 스페인

 

 

예약 하는 방법 ☞ ◎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식당 보틴 Botin 예약방법

 

 

 

 

 

 

어쨌든 처음 도착한 스페인의 이미지는 굉장히 좋았다.

날씨, 사람, 음식. 3박자를 모두 갖췄다.

배도 채웠으니 이제 마드리드를 둘러보기 위해 발걸음을 옮긴다. 궈궈궈!!!






다음 글 보기 ↓↓↓↓



④ 스페인 여행 - 마드리드 왕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