꽌안응온에서 밥을 먹고 새로운 숙소로 가기 위해 이틀 간 묵었던 숙소로 돌아왔다.

보관해 둔 짐을 찾아 나와 그랩 택시를 불렀다. 1분 내에 도착!!

카카오택시와 비슷한데, 출발지와 목적지 주소를 입력하면 바로 지불할 금액이 나오기 때문에 더 낼 염려가 없어서 좋다.

숙소 이동 경로

하노이 시내에서 다음 숙소로는 약 15분 거리.

서호라는 호안끼엠 호수보다 훨씬 큰 호수 부근이다.

뷰가 좋아서 그런지 대체적으로 이 부근의 숙소가 비싸다.

궈궈궈

도착!

택시비가 50,000동인데 여행 내내 숫자에 약했던 효는 500,000동을 낼뻔....ㅜㅜ

아무튼 체크인을 하러 들어갔다.

1층 로비.

식당과 카페를 운영하는 것 같다. 손님은 거의 없었다.....

잘생긴 청년이 숙소는 여기서 30m 떨어져있다며 따라오라고 한다.

바로 옆옆 건물로 들어가 숙소에 들어갔다.

열려라 참깨!!

이 숙소를 이용한 결정적 이유..... 복층ㅋㅋㅋ(효의 로망..)

짐을 풀고 조금 쉬다가 이렇게 쉴 수 없다는 생각이 들어 다시 밖으로..ㅋㅋ

직원에게 고마워서 약간의 팁을 드렸는데, 이전에도 그랬지만 베트남에서는 팁을 드리면 약간 당황해하는 것 같았다... 기분 탓인가..

인근에 더드리머(The Dreamer)라는 소품샵이 있어서 , 그 곳에 들렀다가 시레나 쇼핑몰을 구경하러 나갔다.

숙소 앞, 4시 반
오토바이 승강장인가?..ㅎㅎ

소품샵 도착!

내부에는 정말 다양한 소품들이 있다.

여지껏 느꼈던 베트남 느낌보다는 좀 다른 곳 같았다.

퀄리티도 막 싸구려가 아니고, 가격도 다른 기념품샵보다는 좀 비쌌던 것 같다.

베트남 크리스마스트리는 여전히 적응이 안 된다..

마침 나비모양 코스터가 있길래 파르팔라 사장님을 위해 겟겟

예쁜 문양의 나비는 하나밖에 없어서 아쉬웠다....

효는 예쁜 손거울을 샀다. 380,000동 지출

더 드리머 (The Dreamers)

주소 : 1A Âu Cơ, Quảng An, Tây Hồ, Hà Nội, 베트남

영업시간 : 평일, 주말 오전 9시 ~ 오후 9시

직원 분도 아주아주 친절하시고 소품도 다양해서 구경하기 좋았다.

시레나 쇼핑몰로 가는 길에 있었던 버블티집.

또 한때 버블티 업계 종사자로서 안 먹어 볼 수 없지 후후후

메뉴판
우롱티와 밀크티

타피오카펄 겁나 많이 넣어줬다.

맛도 좋다. Since 2004면 벌써 15년이 다 되어가는 브랜드네.... 딩티... Ding Tea

두 개 구매해서 67,000동. 3천원 조금 넘는 가격으로 두 개나 사 먹었네... 우리나라에선 하나에 오천원에 타피오카펄 쥐똥만큼 주는데 ㅠㅠ

딩티는 베트남에서는 버블티 브랜드 중 최고라고 한다. 맛있고 싸네... 좋다..

해가 뉘엿뉘엿 지고 있다

쇼핑몰에 도착

시레나 쇼핑 센터

인근 건물도 깨끗하고 고층 건물도 꽤 보이는 것을 보아하니 부자 동네가 맞는 듯 하다.

쇼핑몰 내부에는 빈마트, 다이소재팬, 하이랜드커피가 있다.

빈마트는 여느 마트와 비슷한데, 베트남 물가 때문인지 전반적으로 저렴한 편이었다.

망고를 사 먹으려 했는데 이게 망고가 맞는 건지... 익은 망고인건지도 잘 몰랐다.

베트남어로만 되어 있어서 직원한테 영어로 여쭈어봤지만 난감해 하셨다...하하;;; 그런데 옆에 있던 아주머니가 영어로 익은 망고가 맞다고 설명해주셨다.... 오... 서호는 역시 부자 동네... 영어도 잘하시고 뭔가 여유로움이 뿜뿜....

다이소재팬도 우리나라 다이소와 비슷한데, 제품 퀄리티가 조금 더 좋아보였다. 노란색 작은 다이어리 하나 구매!

이 곳은 베트남에서 유명한 하이랜드 커피.

카페 쓰어다와 쇼콜라, 그리고 선물용 커피도 구매했다.

카페에서 반미를 판매한다 ㅎㅎㅎ
선물용으로 많이 사가는 듯 하다. (나도 샀으니까..)
하이랜드 커피는 1층에 있다.

빈마트 334,000동, 하이랜드커피 159,000동 썼다! 베트남에서 부자로 살 수 있겠어!!

시레나 쇼핑센터 (Syrena Shopping Center)

주소 : Tầng 3, toà nhà Syrena, 51 Xuân Diệu, Quảng An, Tây Hồ, Hà Nội, 베트남

영업시간 : 평일, 주말 08:00 ~ 24:00

그냥 쇼핑몰이다..

다시 숙소로....

해가 져서 어느새 깜깜해졌다.

야경이 꽤나 멋지다
숙소로 가는 골목. 색감이 예뻐서.

숙소로 들어가기 전 배가 고파 근처에 있는 반미집에 들어갔다.

Bites&Veggies

서양인들이 되게 많다.

포장해가는 사람들도 많았다.

서호 근처에는 서양인들이 월 단위로 숙소를 예약해서 오랫동안 머무는 것 같다.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는 사람도 많았고, 근처에서 산책을 하는 사람도 많았다. 확실히 하노이 시내보다는 여유롭고 평화로운 곳.

메뉴판
만두쓰

반미쓰
비빔쌀국수쓰

전반적으로 다 맛있고, 양도 푸짐하다.

가격도 넘나 저렴하다. 음식 세 가지에 175,000동.. 허허 9천원이네...

배부르게 저녁을 먹고 숙소로 들어왔다.

오늘 산 것들

뭐 별로 한 것도 없는데 피곤하다 ㅋㅋ

내일은 하노이 시내에 있는 노스페이스 짝퉁 매장과 롯데센터 하노이에 가볼 생각이다 ㅎㅎ

또 다음날을 위해 쉬어야지!!

다음 글 보기 👉 ⑦ 하노이 여행 - 노스페이스짝퉁매장, 포텐(Pho10), 롯데센터, 달치니